김치냉장고 김치통, 배추 몇 포기 담아야 할까요?
목차
- 김장, 얼마나 해야 할까요?
- 김치냉장고 용량과 김치통 크기
- 배추 크기와 포기 수 계산
- 김치냉장고 보관 용량 고려
- 김치 종류에 따른 보관 방법
본문
김장, 얼마나 해야 할까요?
한국인의 밥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김치. 겨울을 대비해 김장을 하는 것은 중요한 연례행사 중 하나입니다. 하지만 핵가족화가 진행되면서 예전처럼 많은 양의 김치를 담그는 집은 줄어들고 있습니다. 그렇다면 우리 집에는 배추 몇 포기의 김치가 적당할까요?
김치냉장고 용량과 김치통 크기
김장 양을 결정하기 전에 먼저 김치냉장고의 용량과 김치통 크기를 확인해야 합니다. 김치냉장고는 용량에 따라 보관할 수 있는 김치의 양이 다르며, 김치통의 크기 또한 중요합니다. 일반적으로 시판되는 김치통은 크기가 다양하므로, 김치냉장고의 크기와 김치통의 크기를 고려하여 필요한 김치통의 개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배추 크기와 포기 수 계산
배추의 크기에 따라 같은 무게라도 포기 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속이 꽉 찬 큰 배추는 적은 포기 수로도 많은 양의 김치를 담글 수 있지만, 작은 배추는 더 많은 포기가 필요합니다. 일반적으로 절임 배추 20kg은 6~9포기 정도로 계산합니다. 하지만 이는 배추의 크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, 정확한 포기 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배추의 크기를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.
김치냉장고 보관 용량 고려
김치냉장고에는 김치뿐만 아니라 다른 음식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김치냉장고의 전체 용량을 고려하여 김치 보관 공간을 확보해야 합니다. 김치냉장고가 꽉 차 있다면 김치를 충분히 보관할 수 없으므로, 김장 전에 김치냉장고를 정리하여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김치 종류에 따른 보관 방법
김치의 종류에 따라 보관 방법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갓 담근 김치는 실온에서 며칠 숙성시킨 후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, 묵은 김치는 바로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. 또한, 김치냉장고의 익힘 기능을 활용하면 김치를 더욱 맛있게 숙성시킬 수 있습니다.
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김장 계획을 세우면, 효율적으로 김치를 보관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.
댓글
댓글 쓰기